매출액은 시장 예상치인 5조 5,486억원에 부합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시장 예상치인 1,396억원을 상회하여 1,602억원(OPM +2.9%)을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일회성 요인을 제외한 영업이익이 1,111억원 수준으로 나타났다는 점입니다. 이는 회사가 지속 가능한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HD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HD한국조선해양의 자회사 중에서도 HD현대삼호의 성장이 매우 두드러지고 있어 주가 전망 또한 매우 밝습니다.
HD현대삼호는 HD현대중공업 및 HD현대미포와 달리 조업일수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2022년 이후 수주한 고선가 물량의 매출 인식이 커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그 결과, 매출은 1.7조원으로 전분기 대비 0.5%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선가 상승 분 매출 인식에 따른 손익 개선 효과 및 VLCC 대손 충당금 환입(260억원) 등으로 전분기 대비 73.7% 증가한 1,864억원(OPM +10.9%, 일회성 요인 제외 시 9.0%)을 기록하였습니다.
HD현대삼호의 뛰어난 실적은 다음과 같은 요인들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이후 수주한 물량의 매출 인식 비중이 93%로 매우 높았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LNG선 매출 비중이 HD현대중공업 대비 높았습니다.
HD현대삼호의 LNG선 수주잔고에는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카타르 물량이 없었습니다.
이번 분기 매출 인식된 컨테이너선의 수익성이 예상보다 우수했습니다.
HD현대삼호의 도크는 타 조선사 대비 신형으로, 구조나 동선이 효율적이어서 생산 효율성이 높았습니다.
이와 같은 실적은 HD한국조선해양의 주가 전망은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며, 앞으로도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입니다.